삼성이 협력사 물품 대금을 앞당겨 지급한다.

[그린포스트코리아 주현웅 기자] 삼성이 1조3000억원 규모의 협력사 물품 대금을 앞당겨 지급한다. 또 전국 주요 사업장에서 농촌 자매결연 마을과 설 맞이 농축산물 직거래 장터도 연다.

삼성은 이번 설을 앞두고 협력사들의 자금운영을 돕기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물품 대금 조기 지급에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SDS,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물산, 삼성엔지니어링, 제일기획, 에스원, 웰스토리 등이 참여한다.

삼성전자의 경우 협력사 물품 대금을 월 4회, 계열사들은 월 3~4회 현금으로 지급하고 있다. 이번에는 회사별로 최대 1~2주가량 물품 대금을 앞당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협력사의 일시적 자금 부담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성은 협력사들이 자금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8월에는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지원 방안’을 발표하며 협력사 지원 프로그램을 총 4조원 규모까지 확대했다.

이와 함께 삼성은 이번 명절에 자매결연 마을과 농축산물 직거래 장터를 운영할 계획이다. 여기에는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SDS, 삼성물산, 삼성증권 등이 참여한다.

설맞이 직거래 장터는 자매결연 마을이 생산한 각종 고품질 농축산물을 임직원들에게 판매하는 행사다. 농민들의 소득 증대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삼성은 1995년 농어촌 60개 마을과 자매결연을 맺은 데 이어 지난해에는 500여 마을을 추가했다.

chesco12@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