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건’ 내놓은지 얼마 안 돼 새 무선청소기 ‘삼성 제트’ 출시

삼성전자가 새 무선 청소기 '삼성 제트'를 출시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새 무선 청소기 '삼성 제트'를 출시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그린포스트코리아 채석원 기자] 다이슨과 LG전자에게 당한 수모를 갚아주기 위함인가. 삼성전자가 새 무선 청소기를 출시했다.

삼성전자는 무선 청소기 업계 최고 수준인 200W(와트) 흡입력을 구현하고 차별화된 미세먼지 배출 차단 시스템을 갖춘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삼성 제트’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최대 200W 흡입력을 구현하기 위해 모터, 배터리, 싸이클론 등의 핵심 부품을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독자 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인버터 모터’는 항공기 날개 모양을 차용해 공기 저항을 최소화했으며, 기존 대비 2배 이상 빠른 고속 스위칭 제어, 열전도가 높은 알루미늄 프레임과 냉각 유로 설계 등을 적용해 최대 200W 흡입력을 구현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미세먼지 제거 기술도 대거 적용됐다. 삼성전자는 눈에 보이는 먼지는 물론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생활 미세먼지까지 효과적으로 청소할 수 있는 삼성만의 핵심 기술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우선 삼성 제트 먼지통에는 삼성 독자 기술인 ‘제트 싸이클론’이 새롭게 탑재됐다.

제트 싸이클론은 9개의 작은 싸이클론으로 구성돼 미세먼지를 더욱 꼼꼼하게 분리·제거할 뿐만 아니라 총 27개의 에어홀이 공기를 효율적으로 흐르게 해 강력한 흡입력을 지속한다.

삼성 제트는 청소기 안에 흡입된 미세먼지가 배기 바람을 통해 실내로 재유입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5중 청정 헤파 시스템’도 적용했다.

5중 청정 헤파 시스템은 업계 최대 수준의 면적을 가진 고성능 필터를 탑재한 덕분에 눈에 보이지 않는 0.3~10㎛ 크기의 생활 미세먼지와 꽃가루·곰팡이 등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99.999% 배출 차단한다.

먼지통 비우기도 쉽다. 통 전체가 쉽게 분리돼 깔끔하게 먼지를 비울 수 있으며, 먼지통·싸이클론·필터 모두 물세척이 가능하다.

삼성 제트는 배터리 성능도 대폭 개선됐다.

신규로 적용된 배터리는 완전 충전 시 기본보다 1.5배 늘어난 최대 60분(핸디형 일반 모드 기준) 동안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다. 착탈식 교체도 가능하다.

삼성 제트는 국내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철저히 반영해 한국형 주거공간과 바닥 청소에 최적화된 다양한 전용 브러시를 제공한다.

특히 ‘물걸레 브러시’는 바닥 밀착력이 높고 청소포를 빠르게 회전시켜 구석구석 찌든 때나 부엌 바닥의 기름 때까지 쉽게 제거해주며 최대 80분간 사용할 수 있다.

물걸레 브러시의 청소포는 세척을 통해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는 초극세사 청소포와 세척이 필요 없는 일회용 청소포 등 2종으로 구성돼 용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이 밖에 △정전기 방지용 은사를 포함한 융 소재를 적용해 머리카락 엉킴을 방지해주는 ‘소프트 마루 브러시’ △애완동물의 털이나 이불·소파의 먼지를 말끔히 제거해 주는 ‘펫·침구 브러시’ 등도 제공된다.

삼성전자는 삼성 제트 출시 전 기획 단계부터 700여명에 달하는 소비자 대상 심층 조사와 전문가 의견 수렴을 통해 힘을 적게 들이면서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인체공학 디자인을 완성했다.

삼성 제트는 4단계로 길이 조절이 가능해 사용자가 자신의 키에 따라 가장 편한 높이에서 청소할 수 있으며 체감 무게를 낮추고 좌우 방향 전환이 쉬워 허리와 손목에 가는 부담을 최소화했다.

또한 손잡이에 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조작 상태나 제품 이상 현상을 한 눈에 직관적으로 확인 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 충전 거치대인 제트 스테이션은 안정적으로 무게 중심을 유지하도록 7도 기울어진 ‘Z’ 형태로 디자인됐고, 청소기를 넣고 빼는 동작이나 브러시 보관이 편리하며, 2개의 배터리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삼성 제트는 티탄·실버의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배터리 개수· 추가 브러시 종류 등에 따라 출고가는 96만9000~139만9000원이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정유진 상무는 “미세먼지로 인해 실외뿐만 아니라 실내 공기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우려가 높아졌다”며 “삼성 제트가 생활 미세먼지를 확실하게 차단해 소비자들에게 더 건강하고 차별화된 청소 경험을 전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서 삼성전자는 다이슨과 LG전자의 무선청소기에 대항해 ‘파워건’이라는 이름으로 무선청소기를 출시한 바 있다. 하지만 타사와 비교해 판매량이 시원찮은 탓에 대응 전략을 놓고 고심을 거듭한 것으로 알려졌다. 파워건을 출시한 지 얼마 안 돼 ‘삼성 제트’라는 새 이름으로 무선청소기를 내놓은 건 적어도 무선청소기 부문에선 삼성전자가 처한 입장이 그만큼 절박하다는 것을 방증하는 것으로 보인다.

jdtimes@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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