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그린포스트코리아
2019.1.11/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권오경 기자] 12일은 한파가 풀려 대체로 포근한 날씨가 예상되나 미세먼지 농도는 높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12일은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오전 중 전국이 흐린 날씨를 보이겠으나 낮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남부지방과 제주도에는 새벽부터 오전 사이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충청남부에는 새벽부터 아침 사이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이날 예상 적설은 △지리산부근, 제주도산지에 1~3cm △남부내륙에 1cm 내외 등이다.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산지, 울릉도·독도에 5~20mm △남부지방에 5mm 미만 등으로 기상청은 내다봤다.

기온의 경우 당분간 상대적으로 따뜻한 서풍이 유입되면서 평년보다 2~5도 높겠다.

이날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0도 △춘천 영하 5도 △대전 0도 △대구 0도 △부산 영상 5도 △전주 영상 1도 △광주 영상 2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영상 7도 △춘천 영상 7도 △대전 영상 7도 △대구 영상 9도 △부산 영상 10도 △전주 영상 8도 △광주 영상 11도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의 경우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광주·전북·대구·경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되나 전남·부산·울산·경남·제주권은 오전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내일 새벽부터 오전 사이 남부지방에는 내리는 눈이나 비가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유의하라”고 당부했다.

roma2017@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