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산업기술원, 21일부터 환경정책자금 1분기 접수

[그린포스트코리아 서창완 기자]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올해 총 2408억원 규모의 환경정책자금 융자를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분야별로는 재활용산업육성자금 1284억원, 환경개선자금 620억원, 환경산업육성자금 455억원, 천연가스공급시설설치자금 49억원 등이다.

융자 신청 접수는 분기별로 진행된다. 1분기 융자신청 접수는 오는 21일부터 시작되며 대출 금리는 연 1.85%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서창완 기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서창완 기자)

올해 환경정책자금은 심사기간 단축과 제출서류 최소화 등으로 기업들의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시설자금 심사는 처리 기간을 종전 15일에서 올해부터는 10일 이내로 단축한다. 심사 간소화를 보완하기 위해 자금집행 기업에 대한 중간점검 시 현장 실태조사를 의무적으로 실시한다.

융자지원 신청시 행정 정보 공동이용에 사전 동의한 기업은 최대 16종인 제출서류 중 시공계약서 등 5종만 제출하면 된다.

서류 5종은 시공계약서(공사내역서), 세부도면, 사업장 임대차계약서, 환경전문공사업 등록증, 현장사진 등이다.

융자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온라인 또는 현장 방문 접수로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기업은 융자관리시스템에 접속해 회원가입을 하고 공인인증서 등록 후 융자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서울 은평구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본관 3층에 현장접수처도 마련된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지난해 12월 기술보증기금과 업무협약을 맺고 환경기업에 대한 기술보증한도 우대를 추진하는 등 중소환경기업 지원 혜택을 지속적으로 늘리고 있다.

남광희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은 “환경정책자금 지원 제도가 환경기업의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보다 많은 기업이 혜택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seotive@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