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국내 언론사로는 처음으로 친환경차 만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올해의 친환경차 대상’ 은 작년에 이어 소비자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친환경차 대상을 선정하여 국내 친환경차 보급 촉진 및 친환경차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자 하오니 많은 투표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투표기간 및 발표

  • 투표기간 : 2019년 3월 11일 ~ 3월 24일
  • 결과발표 : 2019년 3월 27일

    투표방법

  • 1인 자동차 2종 투표(국산차, 수입차 각각 1종 투표)

    문의

  • TEL 02-525-8878 / plan@greenpost.kr

    시상

  • 대상-국산차부문 : 환경부장관 상장 및 상패
  • 대상-수입차부문 : 환경부장관 상장 및 상패

    수상자 선정기준

    구분 배정비율
    소비자투표 70%
    전문평가단 30%
    합계 100%

    경품안내

  • 투표참여자 中 추첨을 통해 아래 경품을 제공합니다.
  • 경품추첨 및 발표 : 2019년 3월 27일 (개별통보)
  • 투표참여시 정확한 '성명','연락처'를 입력해 주셔야 경품이 지급됩니다.

    경품당첨자

    경품 당첨자 (핸드폰 뒷자리) 경품 당첨자 (핸드폰 뒷자리)
    신형 코란도 3박4일 시승권 김*주 (3662) TS샴푸 프리미엄
    선물세트
    유*재(6361), 고*윤(1231), 여*환(3008),
    원*재(0744), 이*상(9216)
    JEEP 랭글러 USB 정*훈(1517), 김*중(5393), 이*림(8742),
    김*석(8034), 이*현(9845), 장*라(1230),
    이*민(7631), 장*원(1575), 신*혁(6566),
    이*아(8850)
    오마샤리프 리투앤
    앤리치 4종 세트
    김*남(7515), 이*진(5175), 김*애(4247)
    이스타항공 보잉 B737-MAX
    100:1 모형항공기
    김*호(8742), 남*우(6442), 이*희(1511),
    남*라(4255), 채*민(1617)
    해표 안심특선 선물세트 임*정(1841), 김*록(2766), 변*섭(8006)
    미니스톱 5만원권
    모바일 상품권
    최*근(8495), 공*호(7486), 최*진(0005),
    김*철(3170), 구*성(7039), 손*준(5076),
    백*진(5839), 진*섭(7484), 이*림(6929),
    장*원(8835)
    한성 런천미트
    선물세트
    염*배(0011), 서*혁(3608), 김*권(5266)
    SK매직 23리터
    전자식 전자레인지
    전*곤(5957), 조*나(3776), 이*천(5603),
    양*호(3824), 한*석(9877)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1박스
    라*순(9485), 진*준(7484), 정*숙(0280)
    SK매직 티타늄
    와이드 전기그릴팬
    조*정(8536), 이*일(0967), 이*호(0497),
    이*민(8896), 강*희(0685)
    세일셸관광청
    에코백
    강*모(8883), 방*원(9467), 임*진(2528),
    김*모(0039), 하*선(5975), 김*우(2006),
    김*지(6871), 최*원(8412), 홍*미(1417),
    이*혜(7805), 신*경(3584), 이*재(8821),
    허*연(7650), 서*호(2703), 주*실(5344),
    김*석(6493), 박*용(1550), 소*경(6999),
    최*호(6648), 양*수(1301)
    CJ제일제당
    한뿌리 흑삼진액본
    최*규(0929), 이*엽(7460), 손*태(9539),
    권*태(3672), 김*섭(7432)
    비락 6년근
    활력진홍삼
    하*욱(5033), 조*철(7247), 조*철(3050),
    박*진(5807), 김*진(4668)
    락앤락 비엔나
    350ml 보온병
    배*만(9993), 염*문(5383), 김*원(2864),
    신*원(7280), 이*호(2121), 남*영(2085),
    김*주(8729), 최*선(3121), 이*지(7422),
    황*혜(8909), 최*환(8909), 황*현(7637),
    강*숙(0615), 조*현(0929), 전*영(8522),
    강*후(4573), 신*아(2151), 김*진(0872),
    이*훈(9702), 이*훈(1228)
    신형코란도 3박4일 시승권
    1명
    Jeep 랭글러 USB
    10명
    이스타항공 보잉 B373 100:1 모형항공기
    5명
    미니스톱 5만원권 모바일 상품권
    10명
    SK매직 23리터 전자식 전자레인지
    5명
    SK매직 티타늄 와이드 전기그릴팬
    5명
    영월 에코빌리지 1박 2일 숙박권
    5명
    CJ제일제당 한뿌리 흑삼진액본
    5명
    비락 활력진 홈삼 스마트
    5명
    TS샴푸 프리미엄 선물세트
    5명
    오마샤리프 리투앤 엔리치 4종 세트
    3명
    해표 안심특선 선물세트
    3명
    한성 런천미트 선물세트
    3명
    캠핑용 벌레퇴치기
    3명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1박스
    3명
    세이셸관광청 에코백
    20명
    락앤락 비엔나 보온병 350ml
    2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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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차

수입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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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산차와 수입차 각각 1개씩 선택 후 ‘투표하기’ 버튼을 누르시기 바랍니다. 추첨을 통한 경품지급을 위해 ‘이름, 연락처’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후보차종 상세보기

  • 현대 코나 일렉트릭

    연비 5.6km/kWh
    연료 전기
    배터리용량 64.0kWh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 406km
    모터최대출력 150.0Kw
    모터최대토크 395.0Nm
    차체크기 (전장*전폭*전고) 4.180mm X 1,800mm X 1,570mm
    판매가격 4,650~4,850만원

    한번 충전으로 406km를 달릴 수 있어 놀라운 효율과 주행 감성으로 새로운 모빌리티 라이프의 즐거움을 선사하며, 브릿지 타임 센터 콘솔과 전자식 변속 버튼을 통해 편리하고 하이테크한 인테리어 공간을 선사한다.

    고성능 모터와 대용량 배터리 동급 최대 주행거리로 장거리 운행까지 가능하며, 급속충전 시스템을 적용하여 54분에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또한 일반 엔진 기준 204마력의 강력한 힘으로 즐거운 드라이빙을 누릴 수 있다.

    Hyundai Smart Sense 전방 감지 카메라를 이용해 차선을 인식하고 방향 지시 등 조작없이 차량이 차선을 이탈하려 할 경우, 스티어링 휠을 제어 또는 경고하여 차로 이탈을 방지해주고, 선행 차량과의 충돌 위험이 감지될 경우 운전자에게 이를 경고하고 필요시 브레이크 작동을 보조한다.

    전기자동차 고객을 위한 첨단 특화 서비스

    내비게이션을 통해 충전소 정보(충전중/충전가능/고장 등) 및 충전기 정보(콤보/차데모 등)를 표시하고, 목표 충전량을 설정하여 충전시간 및 충전량을 관리할 수 있고, 배터리 잔량 부족 시 내비게이션에서 인근 충전소 찾기 및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 호출을 지원한다.

  • 기아 쏘울 부스터 EV

    연비 5.4km/kWh
    연료 전기
    배터리용량 64.0kWh
    1회 충전 주행거리 386km
    모터최대출력 150.0Kw
    모터최대토크 395.0Nm
    차체크기 (전장*전폭*전고) 4,195mm X 1,800mm X 1,605mm
    판매가격 4,200~4,800만원

    1회 충전 주행거리 386km로 더 효율적이고 즐거운 EV라이프를 즐길 수 있으며, 강인하고 당당한 하이테크 디자인에 EV만의 클린함까지 겸비한 외장과 EV만의 기능과 컬러가 더해진 최첨단 감성 스페이스 내장 인테리어 공간을 제공한다.

    최첨단 주행 안전 기술 전 트림에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지원)이 기본 사양으로 들어가고, 최상급인 노블레스에는 고속도로 주행보조(HAD)와 10.25인치 VUO 내비게이션 사양이 기본 탑재되며, 전방 주차보조 시스템, 후측방 충돌경고(후방 교차 충돌경고 포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후방교차 충돌방지 보조 포함) 등도 기본이다.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탑재 주요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중 하나인 ‘고속도로 곡선구간 자동감속’ 기능과 ‘고속도로 안전구간 자동감속’ 기능 탑재

    심플하고 하이테크한 이미지의 실내공간 충전량, 회생제동량, 주행가능거리 등 EV 특화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는 슈퍼비전 클러스터를 비롯해 충전 시 차량 외부에서도 충전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 상단의 ‘배터리 충전 상태 표시등, 하이테크한 이미지와 직관적 조작성을 제공하는 다이얼 타입 전자식 변속레버 등으로 차별화된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

  • 르노삼성 SM3 Z.E

    연비 4.5km/kWh
    연료 전기
    배터리 용량 35.9kWh
    1회 충전 주행거리 213km
    모터최대출력 70.0Kw
    모터최대토크 226.0Nm
    차체크기 (전장*전폭*전고) 4,750mm X 1,810mm X 1,460mm
    판매가격 3,950~4,150만원

    완속부터 급속까지 하나의 커플러로 충전 가능한 르노 특허기술의 카멜레온 충전시스템이 탑재되었고, 모던 다이너미즘 디자인에 새롭게 적용된 크롬&글로시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은 국내 유일의 세단형 전기차인 SM3 Z.E의 품격에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더했다.

    SM3 Z.E만의 퍼포먼스 초기 발진 시부터 최대 토크를 내는 모터의 특성으로 힘찬 가속을 느낄 수 있고, 일정한 기어비를 가진 간단한 구조의 감속기를 사용하여 부드러운 변속이 가능하다. 또한 감속하거나 내리막길 주행 시 발생하는 에너지를 회수하여 배터리를 재충전하므로, 주행거리를 최대로 확보할 수 있다.

    Z.E 보이스 (가상엔진 사운드 시스템) 저속 주행 시(1km/h~30km/h) 차량 소음이 작아 보행자가 차량 접근을 인지하지 못할 경우 사고가 날 수 있으므로, 가상의 엔진 사운드를 내어 사고를 예방한다.

    스마트 커넥트 시스템 국내 최초로 SK 3D T map이 탑재된 내비게이션, 멜론서비스, 디지털 허브 와이파이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동영상 전송이 가능한 P2C(Phone to Car)기능 제공과 Z.E 어플리케이션은 현재 구동 배터리로 주행 가능한 거리, 인근 충전소 위치, 에너지 흐름도 및 다양한 경제 운전 정보를 운전자에게 제공하여 최상의 전기차 운행을 가능케 한다.

  • 재규어 I-PACE

    연비 -
    연료 전기
    배터리 용량 90.0kWh
    1회 충전 주행거리 333km
    최대출력 294.0Kw
    최대토크 71.0kg.m
    차체크기 (전장*전폭*전고) 4,700mm X 1,895mm X 1,560mm
    판매가격 1억1,040~1억2,800만원/td>

    I-PACE는 재규어에서 처음으로 공개하는 순수 전기차로 5인승 퍼포먼스 SUV이다. 디자인은 짧은 오버행과 재규어 75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하이브리드 슈퍼 콘셉트카 C-X75에서 영감을 얻은 날렵한 쿠페형 실루엣이 특징이다. I-PACE의 디자인은 미래지향적이며, 80여년의 재규어 디자인 DNA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있다. 알루미늄 차체로 완성되는 완벽에 가까운 비율과 퍼포먼스, 일상의 편의를 위한 실용성 등 모든 요소들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I-PACE는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토크 71.0kg.m, 4.8초 제로백(0-100km/h)의 고성능 스포츠카급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90kWh 용량의 하이테크 리튬이온 배터리를 장착해 1회 충전으로 333km(국내 인증 기준) 주행이 가능하다. 국내표준 규격인 DC 콤보 타입 1 충전 규격으로 국내에 설치된 대부분의 공공 충전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100kW 급속 충전기를 이용하면 40분만에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50kW 급속 충전기는 90분만에 80% 충전 가능)

    재규어는 I-PACE의 모든 시스템이 극한의 환경에서도 완벽하게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영하 40°C에서 혹한기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I-PACE는 빙판길과 눈길에서도 안정적인 주행능력을 검증받았다.

    I-PACE는 진흙, 빙판, 눈길, 비포장 도로 등 어떤 극한의 조건에서도 안정적이고 일정한 속도로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과 스티어링 어시스트가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사각지대 어시스트, 탑승객 하차 모니터링 시스템 등 탑승객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탑재됐다. 또한, 재규어의 럭셔리 프리미엄 전기차 컨셉에 맞추어 장인정신이 깃든 최고급 윈저 가죽시트와 천연 우드 베니어로 마감하여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완성하고 있다.

    재규어 최초로 I-PACE에 탑재되는 터치 프로 듀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상단의 10.2인치 고화질 터치스크린과 하단의 5인치 터치스크린이 완벽하게 통합되어 슬림하고 직관적인 디스플레이를 제공한다. 또한 I-PACE는 주행 전 주전원을 사용해 차의 배터리를 충전하고, 실내 온도를 미리 조절할 수 있다. 원하는 충전 시간과 사전 세팅을 온보드 인컨트롤(On-board InControl) 시스템이나 원격 스마트폰 어플을 활용해 손쉽게 할 수 있어 극한의 추위와 더위에서도 최대의 주행 가능 거리, 성능 및 편안함을 극대화할 수 있다.

  • 렉서스 뉴 제너레이션 ES 300h

    연비 17.0km/ℓ (하이브리드)
    CO2 배출량 93.0g/km
    연료 전기, 가솔린
    배기량 2,487cc
    엔진최대출력 178hp
    엔진최대토크 22.5kg·m
    차체크기 (전장*전폭*전고) 4,975mm X 1,865mm X 1,445mm
    판매가격 5,490만원

    2018년 10월 국내 선보인 New Generation ES 300h는 기존 ES의 핵심가치인 승차감, 정숙성, 거주성을 한층 진화시키며 동시에 감성적인 디자인과 파워풀한 주행성능을 추구하고 있고, 새로워진 GA-K(Global Architecture-K)플랫폼과 신개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해 운전의 즐거움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감각적인 드라이빙 퍼포먼스 낮아진 힙포인트, 하이브리드 배터리의 재배치, 프론트 알루미늄 적용을 통한 경량화 등으로 전 후 중량 배분의 최적화, 저중심화에 따라 안정적인 코너링과 고속 주행 안정성을 크게 개선했고, 고장력 강팜을 최적으로 배치하고 구조용 접착제 및 레이저 스크류 웰딩을 확대해서 차체 강성을 강화하며 핸들링과 충돌 안전성 향상에도 기여하여 한층 더 운전의 재미를 전하는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세단으로 거듭났다.

    새로운 하이브리드 시스템 경량화와 효율을 추구하는 새로운 하이브리드 시스템에는 신개발 2.5L 엔진이 탑재되어 뛰어난 응답성과 시원한 가속감,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 (복합 연비 17.0km/ℓ), 친환경 성능의 최적의 밸런스를 갖췄고, 동력 성능과 연비 성능, 환경 성능의 밸런스는 물론 세계 최고 수준의 열효율 41%까지 실현했으며 직분사와 포트분사를 병행하는 D-45와 전기모터에 의해 제어되는 가변 밸브 타이밍(VVT-Ie)적용으로 효율과 파워를 모두 갖췄다.

    업그레이드된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 (LSS+) 보다 업그레이드된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LSS+)로 사고 예방에 효과적인 네가지 안전예방기술 (긴급 제동 보조시스템 PCS, 차선 추적 어시스트 LTA,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DRCC, 오토매틱 하이빔 AHB)까지 갖췄고, 새로워진 LSS+는 밀리미터 웨이브 레이더의 감지 범위 확대 및 카메라 성능향상으로 주간/야간 보행자 및 주간 자전거 운전자까지 감지한다.

  • 토요타 올 뉴 아발론 하이브리드

    연비 자동 16.6km/ℓ (하이브리드)
    CO2 배출량 96.0g/km
    연료 전기, 가솔린
    배기량 2.487cc
    엔진최대출력 178hp
    엔진최대토크 22.5kg·m
    차체크기 (전장*전폭*전고) 4,975mm X 1,850mm X 1,435mm
    판매가격 4,660만원

    아발론은 토요타 브랜드의 풀 사이즈 세단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역할을 하고 있는 모델로 올 뉴 아발론 하이브리드는 TNGA 플랫폼을 바탕으로 세련되고 과감한 디자인과 넉넉한 공간성, 고급소개 사용으로 높아진 실내의 고급감에 더하여 신규 파워트레인의 적용으로 탁월한 연비 및 친환경을 갖추게 되었다. 이 모델의 도입을 통해 토요타 브랜드는 프리우스 C 부터 아발론 하이브리드까지 거의 모든 라인업에 하이브리드 모델을 갖추게 되어 하이브리드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하였다.

    혁신적인 기술이 집약된 TNGA(Toyota New Global Architecture) 플랫폼 보다 좋은 차 만들기를 위한 혁신 TNGA 플랫폼을 통해 저중심 설계와 와이드 스탠스를 실현해 디자인과 주행성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켰고, 첨단기술인 구조용 접착제와 레이저 스크류 용접(LSW) 공법을 적용하여 차체강성을 높여 뛰어난 승차감과 고속에서의 주행안정성 또한 높은 수준으로 확보하여 더욱 다이내믹한 주행이 가능하다.

    뛰어난 동력성능과 연비성능의 하이브리드 시스템 세계 최고 수준의 엔진 열효율을 실현한 다이내믹 포스 엔진, 그리고 기존 대비 약 20% 효율을 높인 파워컨트롤 유닛과 트랜스미션이 결합하여 218마력(ps)의 높은 시스템 총 출력을 내며, 이를 통해 이전에는 느껴볼 수 없었던 경쾌한 고속주행감과 동급 최고 수준의 복합연비 16.6km/ℓ를 실현했다. 또한 대시보드패널, 바닥, 천정 부위 등에 광범위하게 흡∙차음재를 최적 재배치하여 소음을 최대한 억제했고, 4점식 엔진 마운트를 최적으로 배치하여 엔진의 진동을 획기적으로 저감시켜 더욱 성숙해진 실내에서 안락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다.

    능동적 안전 패키지,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Toyota Safety Sense) 동급 최다 수준인 10개의 SRS 에어백과 사각지대 감지 모니터(BSM) 및 후측방 경고시스템(RCTA)은 혹시 모를 위험 상황에서 탑승자를 안전하게 지켜주고, 새롭게 적용된 TSS(세이프티 센스)는 차량 사고 위험을 감소시키는데 효과적인 4가지 안전예방기술인 차선이탈 경고(LDA : Lane Departure Alert),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DRCC : Dynamic Radar Cruise Control), 긴급 제동 보조시스템(PCS : Pre-Collision System), 오토매틱 하이빔(AHB : Automatic High Beam)을 모두 갖췄다.

  • 쉐보레 볼트 EV

    연비 5.5km/kWh
    연료 전기
    배터리 용량 60.0kWh
    1회 충전 주행거리 383km
    모터최대출력 150.0Kw
    모터최대토크 360.0Nm
    차체크기 (전장*전폭*전고) 4,165mm X 1,765mm X 1,610mm
    판매가격 4,558~4,779만원

    첨단 기술력으로 완성된 60kWh 대용량 배터리를 적용하여 한번 충전으로 383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하루 40km 주행시 1회 충전으로 1주일을 주행할 수 있으며 완충까지 약 9시간 45분이 소요된다. 또한, 운전자와 탑승자를 감싸주어 승객과 차량의 일체감을 형성하는 듀얼 콕픽 인테리어 디자인에 은은한 아이스블루 조명을 적용하여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효율적인 첨단 에너지 관리 주행 테크놀로지 스티어링 휠에 달린 리젠 버튼 조작을 통해 속도를 줄일 때 생기는 운동에너지를 배터리로 저장하여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이 가능하며, 가속 페달만으로 가속과 감속을 조절할 수 있어 브레이크 페달을 밟지 않고도 주행이 가능한 원페달 드라이빙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캐딜락 등 프리미엄 차량에 적용되는 최고급 첨단 변속 시스템을 쉐보레 최초로 적용하여 부드러운 변속이 가능하다.

    빈틈없는 충돌 안전 시스템 자체의 81.5%의 탁월한 강성을 지닌 초고장력 / 고장력 강판을 적용하여 견고한 차체 구조를 실현했고, 6에어백 시스템이 탑승객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다. 또한, 사각지대 경고시스템,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후방카메라,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시스템, 자동 주차 보조시스템, 전방 충돌 경고시스템/전방 거리 감지시스템/저속 자동 긴급 제동시스템, 차선이탈 경고 및 유지 보조시스템 등 최첨단 테크놀리지 예방 안전 시스템이 적용되어 안정성을 더욱 높였다.

    앞선 기술력으로 완성한 여유로운 실내공간 전기차 전용 플랫폼으로 설계되어 2열 시트 바닥을 평평하게 디자인하였으며, 짧은 오버행과 넓은 휠 베이스로 쾌적하고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하여, 앞좌석 씬시트(Thin Seat) 적용으로 보다 여유로운 공간을 즐길 수 있다.

  • BMW i3

    연비 7.6km/kWh
    연료 전기
    배터리 용량 42.4kWh
    1회 충전 주행거리 395km
    모터최대출력 125.0Kw
    모터최대토크 250.0Nm
    차체크기 (전장*전폭*전고) 4,011mm X 1,775mm X 1,598mm
    판매가격 미정

    3월 출시될 신형 i3 모델은 배터리 용량이 94Ah에서 120Ah로 증가하여 기존 모델 대비 30% 늘어난 1회 충전 주행거리를 기록하며 휠씬 활용도가 높아져서 돌아온 모델로, 완충 기준 WLPT(국제표준시험법) 기준으로 310km를 달릴 수 있다. 여기에 배터리 온도 유지 시스템까지 적용하여 주행거리에 미치는 외부 온도의 영향을 최소화했다.

    높은 실내/외 디자인 완성도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신규 서스펜션이 적용되었고, i드라이브 6.0과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 등을 탑재함으로써 아쉬웠던 점을 대폭 개선한, 프리미엄 전기차의 최종본이라 할 수 있다.

    첨단 운전 보조 시스템 주차지원 시스템과 전방 추돌 및 보행자 감지,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이탈 경고 및 유지 등 다양한 첨단 운전 보조 시스템 적용되었다.

    새로운 내비게이션 시스템 적용 배터리 주행효율을 더욱 증대시키는 새로운 주행 프로그램이 내장되고, 어플리케이션 타입의 타일 메뉴가 적용된 새로운 내비게이션 시스템 적용되었다.

  • 볼보 XC9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연비 9.5km/ℓ (하이브리드)
    CO2 배출량 68.0g/km
    연료 전기, 가솔린
    배기량 1,969cc
    엔진최대출력 318hp
    엔진최대토크 40.8kg·m
    차체크기 (전장*전폭*전고) 4,950mm X 1,960mm X 1,775mm
    판매가격 1억 1,020~1억3,780만원

    볼보의 최고급 T8 트윈 엔진 AWD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21세기의 럭셔리카와 성능에 대한 볼보의 혁신을 가장 잘 대변한다. 또한 볼보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은 탁월한 연비와 낮은 이산화탄소 배출량 어느 하나도 놓치지 않는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한다.

    T8 트윈 엔진 슈퍼 터보차저 2.0리터 Drive-E 가솔린 파워트레인과 전기 엔진이 결합된 T8 트윈 엔진은 놀라운 출력과 토크를 자랑하고, 이런 강력한 성능에도 불구하고 T8 트윈 엔진의 연비는 소형 차량보다 뛰어나다. 또한 컴팩트한 고용량 배터리가 변속기 터널 가운데에 장착되어 있어 XC90 T8 트윈 엔진 AWD는 조향 성능도 매우 우수하고 용도도 다양해 거의 모든 드라이빙 환경에 적합한 다양한 드라이빙 모드를 지원한다.

    퓨어모드 퓨어모드는 연비 향상과 배출가스 저감에 적합한 모드로 최고 125km/h의 속도로 작동하는 퓨어모드는 최대한 많은 양의 전력을 후륜으로 전달하고, 완전 충전한 배터리는 대부분의 경우 하루 출퇴근용으로 부족함이 없다. 또한 고성능 가솔린 엔진은 언제라도 사용할 수 있어 운행 거리를 걱정 할 필요가 전혀 없다.

    하이브리드는 기본 모드 편안함의 극대화를 위한 이 모드는 후륜은 전기 엔진을 사용하고, 전륜은 가솔린 엔진을 사용한다. 이는 개별적으로 또는 병렬식으로 이루어져, 성능과 효율의 최적 밸런스를 달성한다.

  • 벤츠 GLC 클래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연비 9.6km/ℓ (하이브리드)
    CO2 배출량 70.0g/km
    연료 전기, 가솔린
    배기량 1,991cc
    엔진최대출력 211hp
    엔진최대토크 35.7kg·m
    차체크기 (전장*전폭*전고) 4,665mm X 1,910mm X 1,650mm
    판매가격 6,700~8,280만원

    벤츠가 한국에 처음 선보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친환경 차량으로 2.0리터 가솔린 엔진과 8.7kWh 용량의 고전압 리튬이온 배터리가 결합한 모터를 통해 구동되며, ‘사이런트 스타트’ 기능은 소음이 없는 전기모드로 시동 및 출발이 가능하고 브레이크를 밟을 때나 관성주행 중에는 회생제동 에너지를 배터리에 저장할 수 있어 주행가능 거리를 더욱 늘릴 수 있다. 또한 무엇보다 언제든 스트레스 없는 주행과 충전이 가능하며 공간 활용성도 뛰어난 부분이 가장 큰 매력을 실내외 곳곳에는 벤츠의 우수한 마감 품질과 고급스러운 소재들로 채워졌다.

    친환경차 모델만의 차별화된 존재감 짧고 간결한 오버행, 트윈 루브르가 적용된 3차원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중앙에 위치한 커다란 삼각별이 돋보이는 전면부는 벤츠의 새로운 디자인 라인을 따랐고, 여기에 측면은 더욱 커진 휠베이스로 쿠페 형태의 그린하우스를 강조하고 양측 펜더에는 EQ POWER 뱃지가 부착되어 벤츠의 친환경차 모델만의 차별화된 존재감을 드러낸다.

    최첨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 EQ POWER를 채용한 GLC 350e 4메틱에는 2.0리터 가솔린 엔진과 8.7kWh 용량의 고전압 리튬이온 배터리가 결합한 모터를 통해 움직이며, 가솔린 엔진은 최대 출력 211마력과 최대 토크 35.7kg.m을 발휘하고 여기에 최대 출력 116마력과 토크 34.7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전기모터의 힘이 더해졌다. 이로 인해 차량은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의 가속 시간은 5.9초로 기존 내연기관 모델 대비 민첩한 성능을 자랑하며 뿐만 아니라 배기가스 배출이 없는 순수 전기 모드로 최대 약 15km까지 주행할 수 있는 부분은 가장 큰 매력이다.

    사일런트 스타트(Silent Start) ‘사일런트 스타트’ 기능이 탑재되어 소음이 거의 없는 전기모드로 시동 및 출발이 가능하며, 급가속 기능을 활용하면 전기모터의 힘과 엔진의 출력을 끌어올려 역동적인 가속 성능을 느낄 수 있다. 브레이크를 밟을 때나 관성주행 중에는 에너지 회생원리를 이용해 에너지를 생산하고 배터리에 저장해 주행가능거리를 늘려 최적의 효율성 역시 발휘된다.

  • 포르쉐 파나메라4 E-하이브리드

    연비 자동 15.9km/ℓ (하이브리드)
    CO2 배출량 56.0g/km
    연료 전기, 가솔린
    배기량 2,874cc
    엔진최대출력 330hp
    엔진최대토크 45.9kg·m
    차체크기 (전장*전폭*전고) 5,049mm X 1,937mm X 1,423mm
    판매가격 1억 5,980만원

    파나메라4 E-하이브리드의 페트롤 엔진은 4S 디젤과 아우디 RS4, RS5에도 장착되었던 트윈터보 2.9ℓ V6 엔진이 동일하게 탑재되었고, 330마력에 45.9kg·m 토크출력을 선보이는 페트롤 엔진은 전방의 100KW의 싱글 전기모터와 함께 통합출력 462마력, 70.7kg·m 토크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100km/h까지 4.6초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는 4.6초가 걸리며 최고시속은 277km/h를 보여준다. 또한 배터리는 6시간동안 자동으로 충전되는 방식이며, 3시간 반으로 충전시간을 줄여주는 고속 충전기를 이용할 수도 있고 운전자는 본인의 스마트폰으로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에어컨을 켜는 기능들도 활용 가능하다.

    4가지 하이브리드 전용모델 ‘E-Power’, ‘Hybrid Auto’, ‘E-Hold’, ‘E-Charge’ 등 총 4가지의 하이브리드 전용모드가 마련되었고, 시동시 ‘E-Power’ 모드로 설정되며, ‘E-Hold’ 모드에서는 배터리 충전상태를 유지하고, ‘E-Charge’ 모드에서는 엔진을 통해 배터리가 충전된다.

    파나메라 듀얼 디스플레이 시스템 파나메라 듀얼 디스플레이 시스템을 통해 전기 에너지 충전, 남은 전기주행 가능거리, ‘Boost Assistant’ 작동여부 등을 판단하기 위한 디지털 데이터를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 링컨 MKZ 하이브리드

    연비 자동 16.8km/ℓ (하이브리드)
    CO2 배출량 99.0g/km
    연료 전기, 가솔린
    배기량 1,999cc
    엔진최대출력 139hp
    엔진최대토크 17.8kg·m
    차체크기 (전장*전폭*전고) 4,925mm X 1,865mm X 1,475mm
    판매가격 5,570만원

    링컨 MKX는 럭셔리 SUV중에서도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조화로운 스타일과 바디를 자랑하며, 항공기의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어 공기역학적으로 완벽하게 설계되었기에 편안한 주행감을 만끽할 수 있다.

    남다른 안전함 MKX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 360도 카메라 등 주행 시 안전에 도움을 주는 시스템이 가동된다.

    완벽한 드라이빙 컨트롤 MKZ는 노면을 보다 잘 감지하여 주행 중 완벽한 컨트롤이 가능하며 강력한 2.7L GTDI 엔진에 인텔리전트 AWD, 그리고 3가지 다이나믹한 모드의 드라이빙 기술이 더해져 완벽한 드라이빙 컨트롤을 제공한다.

    V6 2.7L GTDI 엔진 트윈 터보차저 직접분사 기술이 결합된 V6 2.7L GTDI 엔진 탑재로 탁월한 연비와 더불어 강인한 힘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고, 두 개의 터보차저가 빠른 속도로 공기를 연소실에 주입함으로써 원하는 힘을 언제든지 신속하게 발휘한다.

    연속 제어 댐핑(CCD) 연속 제어 댐핑(CCD) 기능이 있는 링컨 드라이브 컨트롤 (Lincoln Drive Control)은 센서를 이용해 노면 상태와 운전자의 운전 스타일을 0.02초마다 감지하며, 주행특성이 도로와 잘 조화를 이루도록 4개 타이어를 지지하는 모든 서스펜션의 탄력과 충격 흡수 정도를 신속하게 조절한다.

  •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연비 자동 19.3km/ℓ (하이브리드)
    CO2 배출량 83.0g/km
    연료 전기, 가솔린
    배기량 1,993cc
    엔진최대출력 145hp
    엔진최대토크 17.8kg·m
    차체크기 (전장*전폭*전고) 4,945mm X 1,850mm X 1,465mm
    판매가격 4,320만원

    EARTH DREAMS TECHNOLOGY는 그동안 혼다가 추구해온 ‘드라이빙이 즐거음’을 한 차원 높이기 위한 차세대 신기술로 엔진 등의 내연기관이나 변속기의 효율 향상, 기술의 진화를 통해 주행과 연비를 보다 효율적으로 양립시키는 것이며 어코드 하이브리드가 바로 그 결과이다.

    184마력이 2모터 시스템 혼다 하이브리드의 핵심기술인2개의 모터는 제조방법 및 생산설비까지 독자적으로 개발하였고, 최고출력 184마력, 최대토크 32.1kg·m를 실현하여 엔진에서는 기대할 수 없는 즉각적인 반응속도, 강인함, 유연성을 즐길 수 있다.

    직렬 4기통 DOHC i-VTEC 혼다의 독자적인 밸브 제어시스템 i-VTEC를 통해 최고출력 145마력, 최대토크 17.8kg·m를 실현한 2.0리터 직렬4기통 DOHC i-VTEC 엔진은 주로 발전용 모터를 구동하는 역할을 하며 고속 크루즈 시에는 바퀴를 직접 구동하여 연비 향상 및 배출가스를 저감한 친환경성까지 갖췄다.

    차세대 ACE 바디 (Advanced Compatibility Engineering) ACE바디는 상호 연결된 구조적 요소들의 네트워크를 활용함으로써 전면부 충격 에너지를 차량 전체에 고루 분산시켜 탑승자 공간에 전달되는 충격을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충돌 시 상대 차량에 전달되는 충격까지도 분산시켜 준다. 뿐만 아니라 골격 전체의 초고장력 강판을 적극적으로 적용하여 플로어 브레이스 바(Floor brace bar)를 추가해 바디 골격을 강화하고 승차감도 향상시켰으며, 보닛과 프런트 서브 프레임 등에는 알루미늄 소재를 적용하여 경량화도 실현했다.

  • 닛산 무라노 하이브리드

    연비 자동 11.1km/ℓ (하이브리드)
    CO2 배출량 153.0g/km
    연료 전기, 가솔린
    배기량 2,488cc
    엔진최대출력 233hp
    엔진최대토크 33.7kg·m
    차체크기 (전장*전폭*전고) 4,900mm X 1,915mm X 1,690mm
    판매가격 5,490만원

    253마력을 뿜어내는 무라노의 혁신적인 하이브리드 엔진은 강력한 퍼포먼스를 구현할 뿐만 아니라 12.4km/ℓ의 뛰어난 고속도로 연비를 자랑한다.

    차세대 Xtronic CVT 변속기가 뛰어난 가속력과 함께 변속 충격이 없는 부드러운 주행을 경험케 하고, 이 변속기는 엔진을 해당 상황에 이상적인 rpm에 맞춰 유지해주기 때문에 운전자가 필요할 때는 충분한 동력의 흐름을 제공하고 필요 없을 때에는 조용하고 효율적인 주행을 위해 낮은 rpm을 유지한다.

    Intelligent 4*4 Intelligent 4*4는 전륜과 후륜 간의 동력 균형을 조절하여 코너링 제어와 접지력을 강화하며 온/오프로드 모두에서 뛰어난 성능을 구현한다.

    Traction Control System (TCS) 주행 중 바퀴의 스핀 현상이 발생하면 그 만큼 엔진 파워의 손실이 일어나게 되는데, 표준 TCS는 구동 바퀴의 스핀 현상을 감지하면 스로틀 출력을 감소시키거나 제동 압력을 가함으로써 차량의 접지력과 견인력을 유지하도록 반응한다.

    인텔리전트 비상 브레이크 시스템 인텔리전트 비상 브레이크 시스템은 레이더 기술을 사용하여 차량의 속도와 앞선 차량과의 거리를 지속적으로 인식하여 감속이 필요할 경우 경고음과 계기판의 신호를 통해 알려주고, 운전자가 적절한 시점에 제동을 걸지 않으면 자동으로 제동을 걸어 충돌을 피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충돌이 불가피할 경우,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충격의 속도와 강도를 완화하도록 지원한다.

  • 랜드로버 뉴 레인지로버 P400e

    연비 TBD
    CO2 배출량 TBD
    연료 전기, 가솔린
    배기량 1,997cc
    엔진최대출력 404PS /5,500rpm
    엔진최대토크 65.3kg.m /1,500-4,000rpm
    차체크기 (전장*전폭*전고) 5,000mm X 1,983mm X 1,869mm
    판매가격 1억 9천만원 대

    랜드로버가 뉴 레인지로버와를 통해 브랜드 최초로 선보이는 P400e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퍼포먼스와 첨단 테크놀로지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뤄 새로운 차원의 효율성과 역량을 보여준다. 최첨단 2.0리터 300PS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과 85kW 전기 모터의 조합으로 합산 출력 404마력(PS), 최대 65.3kg.m의 토크를 발휘한다. 전기 모터가 제공하는 즉각적 토크를 바탕으로 고배기량 V8엔진에 버금가는 제로백 6.8초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P400e: 6.7초), 안전 최고 속도 220km/h에 이르는 강력한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동시에 경제적인 연비와 CO2 배출량을 실현했다.

    뉴 레인지로버 P400e는 세이브(SAVE) 기능과 PEO(Predictive Energy Optimisation) 기능 중 하나를 선택하여 배터리 충전과 연비를 최적화할 수 있다. SAVE 배터리 충전량이 사전 설정된 수준 이하로 떨어지는 것을 방지해준다. 차가 감속할 때 손실되는 운동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전환해 주는 회생 제동 또는 충전을 통해 충분한 에너지가 보충이 된 경우에만 전기 모터를 사용한다. 운전자가 전기 동력을 아꼈다가 혼잡한 도심처럼 특정 구간에서 세이브(SAVE) 기능을 활용해 EV 모드를 구현할 수 있다. PEO(Predictive Energy Optimisation) 기능은 내비게이션에 목적지를 입력하는 순간 자동으로 작동하며 선택된 경로 관련 데이터를 활용하여 지능적으로 전기 모터와 가솔린 엔진 사이를 전환하여 연비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레인지로버의 전설적인 오프로드 역량은 P400e의 도입으로 한층 더 강화되었으며, 전기차(EV) 모드에서도 변속기의 저속 범위를 조작할 수 있기 때문에 조용한 전지형 주행이 가능하다. 랜드로버의 전자동 지형 반응 2(Terrain Response 2) 기술은 0rpm에서 최대 토크를 4개 휠 모두로 전달할 수 있는 전기 모터로부터 지능적이고 정밀하게 토크를 분배하는 특유의 보정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로 인해 저속 오프로드 운전 시 제어력이 개선됐으며 접지력이 낮은 노면에서의 발진과 저속 제어 기능이 향상됐다. 뉴 레인지로버 P400e는 최대 900mm의 도강 능력을 갖추고 있다.

    새로운 뉴 레인지로버 P400e는 최신 기술을 보강해 더 큰 편안함과 편리함을 제공한다. 제스처 선블라인드(Gesture Sunblind): 손 움직임을 감지하는 첨단 제스처 인식 제어 시스템이 탑재되어 제스처로 블라인드의 개폐가 가능하다.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는 52개의 LED 유닛을 바탕으로 필요 시 메인 빔을 수직 띠로 분할하여 차량 전방을 비춰 운전자의 가시성을 최대한 높여주는 동시에 맞은편 차량 전방에 수직의 그림자를 드리워 눈부심을 방지, 주행 안전성을 혁신적으로 향상시켰다.